카테고리 없음

목포 맛집 - 하당 먹거리(탕탕이)

워니-주니 2023. 11. 9. 09:29
반응형

목포 하당먹거리 탕탕이

 

최근 목포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다. 

후쿠오카도 그렇고 목포도 맛있는 거 많아서 살 오르는 중 ^^ 

 

소개할 집은 1일차 저녁으로 먹었던 하당 먹거리

이 골목 자체가 먹거리 골목인지 근처 집들이 다 ㅇㅇ먹거리라는 이름이었다.

 

 

목포 하당먹거리 메뉴

 

메뉴는 간단~ 

탕탕이 2인과 비빔밥 1개 주문

소고기 육회, 전복, 낙지 모두 다 비싼 재료들이라서 가격대가 있는 편

 

목포 하당먹거리

 

기본 반찬

 

여기에 미역국도 나옵니다.

목포 반찬 다 미쳤음

오이무침, 묵은지는 말해 무엇...이고

걍 과일 사라다도 맛있음ㅋㅋㅋㅋ맛도리,,

 

목포 하당먹거리 전복


이렇게 큰 전복장 하나가 반찬으로 나오는데

이 장 양념이 짜지도 않고 감칠맛 난다. 

나중에 나온 비빔밥에도 살짝 넣어먹었음 ㅎㅎ

 

목포 하당먹거리

 

얼마 지나지 않아 탕탕이 등장

 

육회도 낙지처럼 잘게 잘라져있어서 숟가락으로 퍼 먹으면 된다.

길게 잘려진 육회만 먹어봤었는데 요건 또 나름대로 식감이 달라 아예 다른 음식을 먹는것 같다.
전복도 꼬독꼬독 잘 씹혀 세 재료의 조합이 훌륭하다.

 

목포 하당먹거리 기본 반찬

 

 

김도 같이 주시는데

탕탕이만 와앙 먹어도 되고

김에 오이무침을 곁들여 먹거나 반찬으로 나온 묵은지를 곁들여 먹어도 된다.

 

개인적으로 탕탕이의 맛을 강렬한 오이무침과 묵은지가 가리는 것 같아서

탕탕이만 김에 먹고 나머지 반찬은 따로 먹었다.

 

묵은지는 걍 먹어도 군내 안나고 딱 적당히 익어서

배추김치 잘 안먹는 동행도 맛있다며 한 접시를 다 비웠다.

 

목포 하당먹거리

 

 

이어서 나온 비빔밥.

1인분인데 나물이 비벼져있어 양이 꽤 되어보인다.

이것만 먹어도 맛있고

탕탕이 넣어서 비벼먹어도 맛있고

전복장 양념 넣어 먹어도 맛있당

 

걍 밥도 맛있고 반찬도 맛있고하니까 

다맛잇엉 돼지는 행복하다

 

목포 하당먹거리


하나도 안남기고 다먹었다 ㅋㅋㅋ

 

목포 평화광장쪽에 있으니 꼬옥- 들러서 맛보시길 추천

가격이 좀 비싸지만 ㅠㅠ 담에 목포 방문하면 또 갈 것입니다.

 

먹고 걸어서 강변으로 이동하여 영산호까지 산책 하는 코스도 매우 추천해용

 

목포 하당먹거리

 

 

가게정보

 

영업시간 

평일, 토 11:30 ~ 23:00

(쉬는 시간 15:00~17:00)

일 11:30 ~ 22:00

(주말, 공휴일은 쉬는 시간없음)

 

주소

전남 목포시 신흥로 98

 

 

다른 목포 맛집 글 보기

 

2023.11.08 - [맛있는 날] - 목포 백반 맛집 - 백성식당(나혼산백반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