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날

목포 백반 맛집 - 백성식당(나혼산백반집)

워니-주니 2023. 11. 8. 22:52
반응형

목포 나혼산 박나래 맛집 백성식당


늦은 점심을 먹는걸로 시작하는 목포여행

 

목포 나혼산 박나래 맛집 백성식당


메뉴는 백반 하나

목포 나혼산 박나래 맛집 백성식당

 

윗줄 가운데 까만거부터 시계방향으로

파래김무침, 숙주나물, 멸치볶음, 양념게장, 생새우젓갈, 가지무침, 어묵볶음, 파김치, 감태, 계란말이, 배추김치, 애호박새우볶음임

반찬을 시계방향으로 말할일이냨ㅋㅋㅋㅋ

 

이 집의 특징은 이 많은 반찬이 다 맛있다는 것

 

맛있는 반찬만 있는거 아니냐! 할 수 있겠지만

가지무침이 어디 그런 반찬이었던가요.

 

그 외에도 애호박 새우 볶음이라던가 어묵볶음, 멸치볶음 이런 평범한 반찬들도 모두 맛있단 말입니다! 

 

생새우젓갈은 비주얼은 도전하기 쉽지 않지만 의외로 짜지않고 비린내도 안남

계란말이 밑에 있는 건 매생이 인줄 알았는데 감태라고 합니다.

감태도 이렇게 무침으로 먹어보는 건 처음이었는데 맛있었어요

 

목포 나혼산 박나래 맛집 백성식당

 

바지락국과 생선구이, 공기밥까지 나오면 한 상 완성~

밑반찬은 리필이 가능해서 우리는 파래무침과 숙주나물을 더 먹었음

 

목포 나혼산 박나래 맛집 백성식당

 

바지락, 홍합이 들어간 맑은 탕

실한 바지락들이 많이 들어가있음

뭐 바지락이랑 홍합들어가면 어제 술 안마셔도 해장하는 느낌

 

 

목포 나혼산 박나래 맛집 백성식당

 

방송에는 민어구이가 나왔던 것 같은 데 생선이 바뀌었다고 한다.

이름 모를 생선인데 잔가시가 매우 많아 먹기가 번거로웠지만 가시 자체가 너무 얇아서 어른들은 걍 몇 개 먹어도 괜찮을 듯 ㅋㅋ

 

구이로 먹어 담백하고 안에 살도 꽤 차 있었는데 갈치와 비슷한 식감이었다.

 

특별할 것 없지만 그래서 더 담백하고 맛있는 식당이다.

목포 나혼산 박나래 맛집 백성식당

 

 

오전 8시부터 영업을 하는 식당이라 우리가 갔을 때 이미 영업종료 팻말이 나와있었다.

2명 분은 가능했는지 들어오라고 하셔서 마지막 팀으로 겨우 먹을 수 있었다.

 

그때 시간이 오후 1시 40분쯤 되었던 것 같은데..
평일에도 이 정도 시간에 마감할 수 있으니 식사하실 분들은 좀 일찍 가셔요~

 

 

가게정보 

 

영업시간

월~토 08:00 ~ 18:00

(쉬는 시간 10:00 ~ 12:00, 재료 소진 시 마감)

일요일 휴무

 

주소

전남 목포시 번화로 68

 

다른 목포 맛집 글 보기

 

 

목포 맛집 - 하당 먹거리(탕탕이)

최근 목포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다. 후쿠오카도 그렇고 목포도 맛있는 거 많아서 살 오르는 중 ^^ 소개할 집은 1일차 저녁으로 먹었던 하당 먹거리 이 골목 자체가 먹거리 골목인지 근처 집들이

wonijuny.tistory.com

 

 

목포 간식 총정리 - 쑥굴레, 새우바게트, 목포쫀디기, 무화과

목포 여행 동안 먹고 이고지고 온 간식 후기를 써본다. 목포 식도락 여행에 하나의 즐거움을 더 해 보시길. 쑥굴레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쉬는시간 15:30 ~ 16:30) 주소 전남 목포시 영산로 59번

wonijun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