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가는 날

[후쿠오카] 히타마을 기념품 추천 - 히나고텐(간장)

워니-주니 2023. 11. 2. 21:34
반응형

 
 

히타 간장 가게 - 히나고텐
영업시간: 매일 9:00 ~ 17:00
주소: 13-6 Mamedamachi, Hita, Oita 877-0005 
후쿠오카 인근 히타마을

 
 
인디고트래블 당일치기 여행 중 두번째 코스인 히타마을을 아주 잠깐 들렀다.
히타마을은 작고 조용했다.
 
다른 팀들과 방문 순서가 다른지 마을에 우리 팀만 있는 것처럼 한산했던 첫인상.
 
 

히타마을 간장

 

히타가 물이 좋기로 유명해서 술, 간장 등이 유명하다고한다. 
애초에 가족들 선물을 여기서 사기로 결정했기때문에 히타 양조장을 잠깐 본후 이곳으로 직행.
 
마메다마치라는 곳이 사실상 전부인 아주 작은 마을인데
이 가게를 만나고 나의 히타마을 구경은 끝났다. 너무 매력적이고 깔끔한 가게라 이곳에서 주어진 한 시간을 다 보내게 된 것. 
 
 
가게에 들어가면 우측에는 양갱이 있고
가운데로는 간장, 된장 등이 있고 
좌측에는 아이스크림 판매대가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양갱, 장류, 아이스크림 전부 다 왕추천이다.
 

히타마을 간장

 
 
 
가게 입장 후 열 종류가 족히 넘는 장류에 정신을 못차리고 하나씩 맛보다가 사진을 많이 못찍었다 ㅋㅋ 
어쩜 이렇게 간장일뿐인데 하나하나 다 맛이 다르지?
 
간장 뿐만 아니라 보리 된장, 일본식 된장 그리고 간장, 된장을 활용해서 만든 딥 소스까지 있다. 
이 많은 간장들을 맛볼 수 가 있는데 샘플마다 뚜껑을 다 덮어놓는 등 매우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어서 안심하고 먹으며 골라볼 수 있었다.
 
 

 
 
열 몇 개의 간장을 맛보고 나서 고른 건 판매 1위의 만능 간장과 고기에 찍어먹는 유자간장이다. 
더 맛있는 간장도 많았지만 용도가 정해져있어 고르기가 어려웠고 결국 나물, 국 등 모든 요리에 잘 어울리는 만능간장을 골랐다. 
 
그리고 너무 맛있었던 보리된장도 구매! 
 
 

히타마을 간장 선물후쿠오카 히타마을 간장 선물 추천

 
 

요건 일행이 구매한 선물 세트. 환율이 좋아 1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맛있는 간장을 세개나 맛볼 수 있다.
각 160g이라 무게만 아니면 나도 선물로 여러개 사왔을텐데 아쉽.. 
 
양갱은 다른 전문 가게가 있다고 해서 이곳에서 사진 못했지만 
이곳의 양갱도 종류가 많고 다양했다. 
제일 맛있었던건 팥양갱 ㅋㅋㅋㅋㅋ
역시 클래식은 영원하다.
 
 
 

간장아이스크림 후쿠오카 히타마을

 
선물용 간장들과 된장을 구매하고 마지막으로 이곳의 명물
간장 아이스크림을 구매했다.
 
 
간장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히나고텐의 소프트 아이스크림.
(간장가게의 아이스크림이지 간장이 들어간건 아니라고 가이드가 말해줬는데, 모든 후기가 간장이 들어갔다고 해서 나는 혼란스럽다.)
간장이 정말 들어간건지, 아니면 내가 간장을 하도 많이 맛보고 먹어서그런건지 아이스크림에서 시원한 단짠맛이 느껴졌다.
너무 맛있음 ㅋㅋㅋ 일본의 소프트 아이스크림 중에서도 원 탑이다.
양도 짱 많아서 셋이서 하나를 겨우 먹었다. 
 
 
이렇게 히타 마을 관광은 끝나버렸지만
양조장은 술에 진심이고,
간장집은 이토록 맛있는 간장에 진심이니,
히타 마을은 다음에 한 번 꼭 더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후쿠오카에서 히타를 가는 당일 투어 상품은 인디고 트래블만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한다.
벳푸 온천을 히타 마을로 변경한 것.
일일 투어로 부모님이나 가족과 가는 것을 매우 추천!하나 
히타마을에서의 시간은 좀 부족할 수 있다.
 
인디고트래블 당일 투어 바로가기(유후인, 히타, 다자이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