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날

수원법조타운 맛집 - 고향 엄마손 생바지락 칼국수

워니-주니 2023. 8. 31. 13:25
반응형

 

비오는 저녁

동네에 새로 생긴 칼국수집에 가기로 했다. 

 

고향 엄마손 생바지락 칼국수 메뉴판

바지락 칼국수가 대표 메뉴인데

여름메뉴로 냉면도 팔고있다.

 

테이블에 있는 태블릿으로 주문과 결제까지 가능하다. 

선결제 시스템

 

고향 엄마손 생바지락 칼국수 겉절이

겉절이 김치

마늘 맛이 강하게 느껴지나 맵지는 않아서

칼국수나 수제비와 같이 먹기 좋았다.

 

김치 옆에 생 부추도 가져다 먹을 수 있는데 부추를 뜨거운 국물에 넣어먹었더니 금세 숨이 죽어 면과 같이 먹기 좋았다.

 

고향 엄마손 생바지락 칼국수 수제비고향 엄마손 생바지락 칼국수 들깨 칼국수

바지락 손 수제비(9,000원)  / 들깨 바지락 칼국수 (10,500원)

 

주문한 지 얼마 안 되어서 금방 식사가 나왔다. 

 

둘 다 고추 옵션이 있어서 추가했는데 많이 맵지 않고 적당히 칼칼했다.

 

수제비는 쫀득한 반죽 맛이 일품이다. 과장 좀 보태서 치아가 빠질것같은 쫀득감이 있다.ㅋㅋㅋ

뜨거우니까 조심. 

 

들깨 바지락 칼국수는 국물이 아주 고소하고 맛있었다.

오래된 들깨를 쓰면 텁텁하거나 약간 씁쓸한 맛이 느껴질 때도 있는데 여기는 향긋하고 걸쭉했다. 

 

그리고 바지락이 끝도없이 나와 ㅋㅋㅋ

알은 크지 않지만 워낙 양이 많아서 바지락 껍데기만 앞접시 하나가 나왔다.

 


 

젊은 사장님 두 분이서 가게를 운영하시는 것 같았는데

가게도 맛도 모두 깔끔하다.

동네에 간단히 쓰레빠 끌고 갈 수 있는 맛집이 하나 더 늘어 기쁘다. 

 

 

 

가게정보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 149번길 130

 

 

반응형